요즘 장래 희망을 물어보면 학생들은 이렇게 대답합니다.

1. 크리에이터

2. 웹툰 작가, 웹 소설 작가

3. BJ 등등


그 중 웹툰 작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웹툰은 말 그대로 웹에서 보여지는 만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.(일러스트를 잘하면 좋겠지요.)

그런데 네이버 웹툰 작가들의 수익을 조사해 보니 연평균 1억원에 육박하고 있다고 합니다.

 아주 괜찮은 수익입니다.

그런데 모두 이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.

네이버 웹툰 작가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그림에 대한 센스가 있으면 좋습니다.

그리고 학원을 수강하여 듣는 것이 좋습니다. 

아무리 그림을 잘 그려도 어차피 컴퓨터로 작업하는 빈도가 많으므로 학원을 잘 선택하여 공부합니다.

잘 모르지만 SBS 아카데미 게임학원이 요즘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고 광고도 많이 봤습니다.

게임학원인데 현직 작가 선생님들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.


어느 정도 숙련이 되면 자신의 작품을 네이버 웹툰 <도전 만화> 게시판에 올립니다.

누구나 자신이 그린 웹툰을 올릴 수 있습니다.

그런데 내가 그린 작품이 높은 조회수로 인기를 끌면 나의 작품은 <베스트 도전 만화>로 승급됩니다.

또 베스트 도전만화에서도 인기를 끌면 네이버 웹툰 업체와 정식 계약을 맺고 <요일 웹툰>에 연재를 할 수 있습니다.


그러니까 네이버 웹툰 작가가 되는 순서는 <도전 만화> - <베스트 도전 만화> - <요일 웹툰>의 순서를 거치면서 정식 웹툰 작가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.

 앞으로 전망도 매우 밝습니다. 영화, 드라마, 게임 등에 판권을 판매할 수 있고 해외에서도 유료화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.

 색칠에 센스 있거나, 그림에 흥미있는 학생, 글쓰기를 좋아하는 학생은 웹툰 작가를 노크해 보십시오.

+ Recent posts